본문 바로가기
IT/Etc

KCP 오류 관련 내용 모음

by 스터딩아재 2022. 5. 2.
반응형

현금영수증 발급 불가 매장

KCP 관리자페이지 내 현금영수증 메뉴 상 동의 작업 수행

 

[E03] 8012 관리자 확인 요청

시스템에서 주문결제 취소를 수행할 때 발생했습니다.해결방법은 우선 아래 메뉴를 찾아야합니다.KCP 관리자페이지(보통 현업/가맹점이 관리) > 상점정보관리 > 정보변경 > 결제 서버IP 설정

 

1. IP설정여부를 아니오로 하던지,2. 위 메뉴에서 취소를 요청한 서버의 IP를 입력해줘야 합니다.

 

IP설정여부가 아니오라면 어떤 채널에서 들어오든 취소처리를 하는데,IP설정여부가 예라고 선택하고 IP를 입력하지 않으면 취소 처리 시 8012 에러가 발생합니다.사실 KCP 관리자페이지에서 IP를 설정안했다면 예라고 선택 못 하게 했어야 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M210] status_cd 상태값 오류

 

KCP Developer의 내용으로는 요청 당시와 결과의 주문번호가 다를 때 발생한다고 나오는데,

확인해봐도 같은 주문번호가 전달되도 이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현재까지 업무하면 두 번 위 메시지가 출력됐는데, 첫번째는 site_cd 앞에 공백이 있을 때 두번째는 기술지원에 문의 했을 때 KCP 소스 수정이 필요하다고 안내 받았습니다.

 

[CC67] 사업자번호 오류(인증)

[원인]사업자번호 오류로 해당 사업자 번호가 카드사  
등록이 안되어 있는것으로 보이거나 혹은 결제시 다른 사업자 번호로 전달하고 있음 

 

사업자번호 오류 혹은 대표자의 개인 연체 등의 이유로 카드사 거절

 

[M019] 가맹점 정보 조회 실패

[M021] 사용가능 가맹점이 아닙니다.

 

site_cd 확인 필요 (오타 공백 등)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