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생활정보

쌀벌레 예방법 없애는 법(벌레 사진 없음)

by 스터딩아재 2021. 11. 30.
반응형

 

쌀벌레 예방법
쌀벌레 예방법

 

아이가 유아식을 시작하고 얼마 되지 않아 오래간만에 쌀포대에서 쌀벌레가 나왔습니다. 그동안 보기 어려워서 관리에 소홀했더니 바로 유충을 만나게 되어 쌀벌레에 대해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쌀벌레 없애는법, 퇴치법을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쌀벌레 예방법

 

쌀벌레는 나쁜가?

 

벌레라면 극혐하기 때문에 사진은 굳이 넣지 않겠습니다. 제가 보기 싫어서 저도 넣기 싫습니다. 

 

주로 가정에서 볼 수 있는 쌀벌레는 화랑곡나방, 쌀바구미의 알이나 유충입니다.

쌀벌레를 먹으면 인체에 치명적이지도 않고 오히려 단백질 공급이 될 수 있지만 쌀바구미의 배설물에는 발암물질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굳이 발암물질이 아니라도 찝찝합니다. 싫어요 그냥.

쌀포대에 에프킬라를 뿌리고 싶지만 식품이기 때문에 그러지도 못 합니다 ㅠ

 

 

쌀벌레 생기는 이유

 

쌀벌레 생기는 이유

 

쌀벌레 생긴 쌀을 보고 관리 잘했는데 "이건 거의 자연 발생하는 건가 쌀에서 자라나나"라는 의문을 품어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정말 들어갈 틈도 없이 잘 보관해도 생길 수 있는 이유는 대부분 가정집으로 외부에서 유입된다기보다 도정과 포장 과정에서 이미 포대에 알이나 유충이 섞여서 유통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무리 밀봉을 해도 생길 수 있으며, 어떤 경우에는 뜯지도 않은 포대에서 쌀벌레가 나왔다는 경험담이 나오는 것입니다.

 

 

반응형

 

쌀벌레 없애는법 (예방법)

 

쌀벌레가 이미 생겨서 갈색 유충이 보이는 정도라면 소주를 컵에 따라 함께 밀봉해두면 4~5일 안에 전멸한다고 합니다. 알코올 성분이 있으면 모두 가능하지만 그나마 섭취가 가능한 소주가 나아 보입니다.

 

가장 좋은 예방법은 냉장 보관입니다.

냉장고의 온도는 쌀벌레가 살 수 없는 온도기 때문에 쌀을 사 오자마자 통에 담아 냉장고에 넣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알이 있었다면 부화를 못하고, 유충은 더 이상 자라지 못하거나 죽습니다.

그리고 취사 전에 여러 번 헹궈 물에 뜨는 쌀은 버리시면 안전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큰 쌀포대를 어떻게 냉장고에 넣을지는 각자의 가정환경에 따라 고민해보셔야 합니다.

냉장고를 비워서 자리를 만들지, 들어갈 만큼만 살지.

정 안되시면 최대한 냉장고에 넣고 남은 것부터 소진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벌레 없는 세상에 살고 싶다 ㅠ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