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코롱던전 등급표 및 티어표, 대략적인 캐릭터 설명
* 정말 재밌는 게임인데, 뉴비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다. (초보라 어려운 용어는 아래 요약해놨다)
* 캐릭이 워낙 많아서 한 번에 작성은 힘들고, 7성 혹은 자주쓰이는 위주로 지속적 업데이트 예정.
* 작성자는 고였다고 할 순 없고, 350렙 수준에 띄엄띄엄 2년 정도 했으며, 개인적 평가이다.
1. 화속성
캐릭터명 | 등급 티어 |
특징 | 캐릭터 요약 |
세츠나 |
0 |
4대장 변환 회복 |
(화화) 포코롱 차지 수 증가는 각 속성별 필수 리더스킬. 8돌 이상 필수. |
(화수) 기절 추가. 2마리 이상일 경우 꼭 각각 만들어 놓자. | |||
파티 세츠나 |
0 | 긴변 회복 |
(화뇌) 150 차지 긴변으로 높은 딜을 뽑아낸다. 10돌 시 차지가 15개 줄어들기 때문에 10돌 이상 하는게 좋다. |
마즈 | 0 | 공포 타일갱신 |
(화뇌) 60 차지로 타일을 화속성이 많게 갱신 가능. 마즈+세츠나 리더는 거의 무한 차지가 가능. 체인에 높확 공포까지 있어 다재다능한 적폐 중에 적폐. |
마기아 |
0 |
2리더 전체스킬 회복 |
(화화) 리더스킬이 서브1 캐릭의 리더스킬을 발동. 세츠나를 서브1로 배치해서 리더스킬 2개 발동 가능. 60차지 전체스킬 딜. 불속 공격업. 체인 공포. |
(화수) 화화와 같으나 불속 공격업 대신 체력업. 체인 회복 추가. 공격업 때문에 주로 화화를 씀. | |||
유키무라 |
0 |
변환 방깍 화상 |
(화화) 60 차지 짧변에 방깍이 있다. 10돌 시 10 차지가 줄어들지만 큰 차이가 아니라 급하지 않다. |
(화목) 변환 수가 화화보다 많고, 10돌해도 차지가 줄어들지 않는다. 화속 변환이 귀하지 않았으면 1티어로 갔을 변환수. | |||
(화수) 무장 유키무라는 창 유키무라와 다르다. 90 차지 변환수로 체인에 중확 화상도 붙어있는 귀한 화속 변환수이다. 극환으로 인한 변화가 크지 않아 급하진 않아보인다. | |||
노토스 | 0 | 전체스킬 공감 화상 회복 |
(화수) 노토스의 특장점은 스킬 차지가 50으로 5판 스테이지에서도 매판 사용이 가능하다. 노토스가 있다면 노가다가 수십배 빨라진다. |
신데렐라 |
0 |
짧변 마비 공포 |
(화수) 차지 50짜리 변환캐로 유용하게 쓰인다. 다만 가로열 체인은 마즈, 세츠나와 사용 시 2방 밖에 못 맞추는 단점이 있다. 한돌은 급하지 않다. 화속 변환이 귀하지 않았으면 1티어가 될뻔한 캐릭. |
(화뇌) 화수보다 변환 수가 적고 마비가 붙는다. 5개 변환은 크게 체감이 안 된다. 마비수가 없거나 변환이 넉넉하면 화뇌를 사용해도 된다. | |||
(화목) 산타 신데렐라는 일반과 다른 캐릭이다. 보통 발렌, 산타 이런게 붙으면 더 좋던데, 일반에서 체인이 단일로 바뀌고 공포가 붙어있는 캐릭이다. 나쁘지 않은 캐릭이지만 단일딜이 아쉽다. | |||
엑스칼리버 | 0 |
변환 날려버리기 공포 회복 |
(화화) 펜릴처럼 정면의 적을 날려버리고 범위를 변환시킨다. 130차지로 펜릴보다는 차지가 더 필요하지만 체인이 십자대각 체인이라 그래도 붙었을 시 3칸은 맞출 수 있다. 12돌 시 숲속 데미지를 40%나 낮춰주지만 특별히 한돌이 급하거나 그렇진 않다. |
(화뇌) 스킬이 화화보다 약해지지만 세로열에서 가로세로열로 바뀐다. 또한 체인에 회복도 붙는다. 어차피 스킬딜로 승부보는 캐릭이 아니기 때문에 변환도 많이되고 회복도 있는 화뇌가 나아보인다. | |||
가넷 | 1 |
회복 끔살방지 |
(화화) 스킬, 체인 모두 회복이 있는 극한의 회복 캐릭이다. 둘 다 파티원 전체를 회복한다. 하지만 파티플에서 회복이 필요한 경우가 거의 없기때문에 주로 흡혈불가 기믹에서 쓰인다. 회복 후 2턴 동안 데미지를 1로 만드는 스킬은 한방 보스에게 유용하다. |
(화목) 화화에서 끔살방지가 1턴 줄어들고 회복량이 더 많은 타입이다. 10돌 시 체력 100%를 회복한다. 두 극환 방향 모두 유용하므로 본인 사용 패턴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 |||
아담 |
1 |
전체스킬 화상 독 |
(화화) 강한 전체스킬 딜 보유. 특장점은 체인에 화상&독이 붙어 있어 딜 보조가 가능하다. |
(화뇌) 체인이 무조건 전체로 바뀌며 화상&독 확률이 떨어진다. 중확인 화화가 좋아보이는데 대부분 화뇌로 쓰시더라. 아무래도 전체에 맞추는게 더 중요한가보다. 낮확인데도 2개라 그런지 잘 걸리는 느낌이다. | |||
앙그라 마이뉴 |
1 |
긴변 회복 |
(화화) 귀한 화속 변환인데 1티어인 이유는 170 차지는 좀 많긴 많다. 12돌해도 차지는 줄어들지 않고, 회복량이 커져 회복이 좋다. |
(화수) 10돌 시 30 차지가 줄어든다. 파티 세츠나 하위호환. | |||
공주 루마카 |
1 | 고정뎀 회복 |
(화목) 스킬은 전체 고정뎀으로 흡혈이 가능하고, 5체인에 고정뎀이 가능해서 고정뎀이 필요한 기믹에 기용하면 좋다. 12돌 시 4체인이 가능해져서 무한 고정뎀이 가능. 안정성이 좋지만 보스 딜찍누에 폭딜은 못 넣는다. 3티어 일반 루마카와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 |
길가메쉬 |
1 |
콤보딜뻥 | (화화) 콤보효과로 인한 딜뻥 가능. 아레나와 같이 점수득점이 중요한 이벤트에 쓰임. |
(화뇌) 딜뻥증가율이 좀 낮고, 지속턴이 긴 형태. 턴이 짧더라도 딜뻥율이 높은 화화가 주로 쓰임. | |||
루즈 | 1 | 턴 회복 마비 |
(화뇌) 일정 턴 동안 % 회복. 체력흡수 불가 기믹에서 유용. |
로랑 | 2 | 2연체인 마비 |
(화목) 스킬을 쓰면 특정 턴 동안 체인이 2연속 발동된다. 고득점이 필요한 아레나에 쓰인다. 있으면 좋지만 아니마처럼 다재다능하진 않아서 픽업임에도 2티어에 랭크. |
라바닐 |
2 |
방깍 특임조 전체체인 |
(화화) 전체 체인이 초반에 쓸만하다. |
(화수) 전체 체인에 방깍이 있어 서브1에 두고 쓰면 유리하다. 맹독 흡수 리더스킬로 특임도 가능. 난 이걸로 쓴다. | |||
빨간모자 |
2 |
전체스킬 특임조 |
(화뇌) 맹독 흡수 리더스킬. 맹독이 주요 기믹인 스테이지에서 리더로 쓰이며, 딱히 괜찮은 화속 캐릭이 없을 시 전체스킬, 전체 체인이라 쓸만하다. 고이면 안 쓰게 되는 초반용. |
(화목) 지뢰 무효 리더스킬(덫 아님. 펑하는 빨강 동그라미 지뢰). 지뢰 무효가 주요 기믹인 스테이지에서 리더로 쓰임. 나이트메어 투구로 대체 가능. | |||
프람 |
2 |
긴 변환 회복 |
(화수) 세츠나가 없는 물타일 변환이 있어서 좋다. 하지만 변환이 충분하면 체인이 딜이 아니라 회복이라 체력흡수 불가 기믹 외에는 잘 안 쓰게 된다. 변환이 부족하면 사용하자. |
(화목) 화수와 동일하지만 변환이 좀 많고 회복량이 좀 적다. 맹독 흡수 리더스킬. 라바닐, 빨모가 있어 굳이 안 씀. | |||
메이요우 (주작) |
2 | 강림보스 변환 |
(화) 6성 강림보스 변환이다. 변환이 없는 극초반이나 아레나에 쓰인다. 25 주작없으면 열릴 때마다 주작만 잡자. 스킬작도 하면 좋다. 메이요우지만 다들 주작이라 부른다. |
보쿠덴 (할배) |
2 | 변환 | (화) 5성 변환 캐릭으로 플레이어 주위 8타일을 변환시킨다. 초반에 변환이 없거나 아레나에서 쓰며 이름보다는 할배라고 불린다. |
솔루나 | 3 | 이벤트보스 변환 화상 |
(화뇌) 6성 이벤트 보스로 이벤트 기간에만 획득 가능하다. 주작 하위호환이지만 초반엔 유용하므로 뉴비인데 이벤트기간이라면 25운극 스킬렙10까지 잡도록 하자. |
안타레스 |
3 |
맹독 특임조 |
(화화) 불속 저주 무효 리더스킬. 이외에는 스킬범위나 차지 수가 많아 잘 안쓴다. 사실 변환 둘둘하고 저주걸리기 전에 썰면 된다. 일단 만들어놨으나 기용한 적 없음. |
(화목) 특임으로 화화만쓰고 화목은 매높 맹독일 때만 쓰려나 글쎄 써본적 없다. | |||
루마카 일반 |
3 |
%체력딜 마비 공포 |
(화수) 그냥 안 쓴다. 피가 많은 적에 %감소는 좋아보이지만, 10돌해야 35%. 이건 개발사가 좀 버프해줘야 될 것 같다. |
(광화) 이거 광속 있었네. 하도 안 써서 있는지도 몰랐다. 광속으로 바꿔야겠다. | |||
헤스티아 | 3 | 끔살방지 | (화수) 다음 턴 공격을 흡수 회복하여 끔살을 방지한다. 무조건이 아니라 매높이라 불안하다. |
2. 수속성
캐릭터명 | 등급 티어 |
특징 | 캐릭터 요약 |
에텔 | 0 | 4대장 변환 회복 |
(수수) 포코롱 차지 수 증가는 각 속성별 필수 리더스킬. 8돌 이상 필수. |
(수뇌) 마비 추가. 2마리 이상일 경우 꼭 각각 만들어 놓자. | |||
셰미하자 | 0 | 긴변환 회복 |
(수수) 소중한 번개포함 긴변에 높은 공격력으로 1픽 기용되는 변환수. 한돌은 그닥 급하지 않다. 여유있으면 10돌해서 차지 15 낮추는게 좋다. |
데네브 | 0 | 짧변 | (수화) 차지 수 50의 짧변이고 에텔이 못바꾸는 번개 변환. 체인딜이 단일이라 고인물 덱에선 빠지기도 한다. 한돌은 급하지 않다. |
(수수) 수화와 동일하지만 변환 타일수가 조금 더 많다. 5변환은 너무 적어서 이걸 쓴다 나는. | |||
갤럭시 | 0 | 전체스킬 마비 공포 |
(수화) 전체타일 딜 스킬에 100% 마비가 붙어있어 활용도가 많음. |
(수수) 수화와 유사한데, 리드스킬이 물속성 스킬딜 100% 증가라 운극하고 강습, 강림 털기 좋다. | |||
펜릴 | 0 | 세로변환 밀치기 마비 |
(수목) 높은 마비확률에 세로변환으로 쓸모 있는 놈이다. 10돌 시 차지 20이 줄어들며, 12돌 시 100% 마비. 체인 딜은 단일치고 높은 편이다. 리더스킬은 끔살 방지로 폭딜 기믹에서 유용하다. |
트라이 덴트 |
0 | 전체스킬 회복 수면 |
(수화) 전체몹 딜 스킬에 100% 수면이 붙어있다. 체인에 힐이 있고 넓은 세로범위 딜 가능. 수면으로 재워놓고 차지 모으기 좋다. 때리면 수면이 풀리니 주의. |
무라사메 |
0 | 가시무시 물속딜뻥 독 변환 |
(수화) 요괴검. 리더스킬은 가시를 소환하는 기믹에서 리더로 기용하면 좋다. 특정 속성이 아닌 모든 속성 가시무시는 흔치 않다. 스킬도 콤보 딜뻥이 아니고 그냥 물속성 딜뻥이라 아레나에서도 유용. 8돌하면 플로어 이동 시 50% 회복도 생긴다. 처음에 1티어로 생각했다가 쓰다보니 다방면에 개사기라 0티어로 등업. |
(수수) 파라솔. 요괴검과는 다른 캐릭이다. 검스킬 범위로 날려버리고 변환까지 하는 프로 변환수로 7돌 시 100% 화상이 가능하다. | |||
스이렌 |
0 | 지정변환 상태이상 회복 |
(수수) 지정변환은 포코롱에서 찐사기적인 기술이다. 어떤 색이든 어떤 위치든 지정해서 4칸을 변경할 수 있다. 차지도 80밖에 되지 않는다. 4개 바꿔서 뭐가 달라지나 싶겠지만 써봐야 안다. 불안정한 체인을 완벽한 100콤보로 만들어주는 꿀 기술이다. 갖고싶은 0순위 캐릭. |
(수목) 수수와 거의 유사한데, 회복이 붙어있다. 7돌 시 수수는 상태이상이 매높으로 올라가지만, 수목은 회복이 있는 대신 높확이 유지된다. 둘 다 좋은 변환이기 때문에 극환 방향은 본인 선택이다. | |||
론드 기본 |
1 | 콤보딜뻥 | (수화) 콤보효과로 인한 딜뻥 가능. 아레나와 같이 점수득점이 중요한 이벤트에 쓰임. 체인 가로딜이 익숙하지 않다. |
가고일 | 1 | 좀비무효 전체스킬 공포 |
(수뇌) 100% 공포 전체스킬과 좀비 체인도 좋지만 그것보다 좀비무효 리더스킬 필요 시만 찾게 된다. 8돌 시 포코롱 파괴도 무시한다. |
마사무네 |
1 | 2연체인 체인딜뻥 |
(수수) 스킬을 쓰면 일정 턴 동안 체인이 2번 나간다. 딜이 중요한 아레나에서 유용. 수수나 수목이나 비슷한데, 수수가 지속 턴이 길어 수수를 쓴다. |
(수목) 수수에 비해 그닥 장점을 못 찾겠다. 찾으면 알려주세요. | |||
공주 라나 |
1 | 전체스킬 공포 독 |
(수목) 60 차지 전체 스킬로 스테이지 클리어에 좋다. 7돌 시 100퍼 공포가 가능하고, 공포 후 높확 독이 가능한 체인이 있다. 일반 라나와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 |
파티 에텔 |
2 | 랜덤딜 마비 |
(수화) 파티 4대장 중에 가장 애매한 녀석으로 스킬이 랜덤 위치라는게 단점이다. 에텔이 없이 파티 에텔이 나왔을 때나 리더로 쓸 만하다. 에텔이 있다면 굳이 쓸 이유는 없다. |
엘리스 | 2 | 변환 회복 |
(수화) 에텔과 숲 타일이 중복되어서 엘리스 기용 시에는 엘리스 변환부터 쓰고, 에텔 변환쓰는게 좋다. 변환이 충분하면 체인이 딜이 아니라 회복이라 체력흡수 불가 기믹 외에는 잘 안 쓰게 된다. 변환이 부족하면 사용하자. |
(수목) 수화와 동일하지만 변환이 좀 많고 회복량이 좀 적다. | |||
에우로스 | 2 | 발동감소 마비 |
(수목) 타일 1개만 이어도 체인이 발동한다. 이게 참 다들 좋다해서 뽑았는데 나는 못 느끼겠다. 타일 1개만 이어도 모든 캐릭이 체인이 발동되면 좋은데, 일단 타일을 5개를 밟아야 캐릭들이 전부 나오기 때문에 결국 5마리 모두 발동시키려면 5개를 밟아야 한다. 맨 앞에 펜릴같은 100% 마비 넣고 1개 밟고 마비시키거나 그런 때 쓰이려나. 그닥.. 굳이.. |
스타 더스트 드래곤 |
2 | 강림보스 전체스킬 |
(수광) 전체스킬 강림보스로 초반 수속 행운작 대상이다. 스킬딜도 강림보스 중 가장 세다. 초반에 25행운 스타더스트 없으면 열릴 때마다 돌아서 운작을 해주자. 귀한 광속도 붙어 있다. 차지 수가 많은 편이라 스킬작도 하면 좋다. |
베리트 | 2 | 강림보스 변환 |
(수) 수속 6성 변환 캐릭이다. 변환이 부족할 때 기용하면 좋다. 아레나나 대항해에서도 쓰기 좋다. |
퀸레이스 (변종) |
2 | 강습보스 변환 |
(수) 수속 5성 변환 캐릭이다. 퀸레이스를 돌다보면 가끔 등장하는 변종으로 번개 타일을 변환한다. 행운100 파티로 돌면 변종은 더 잘 나오는 느낌이다. |
롱기누스 | 3 | 끌당 마비 특임조 |
(수수) 십자, 대각 끌어 당기기. 이거 말곤 쓸 일이 없다. 특정 기믹에서 대각선에 있는 애들을 끌어 당겨야되는 경우가 아주 간혹 있다. 그럴 때 쓰인다. |
(수뇌) 세로열 끌어 당기기. 대각선보다 세로로 당길 일이 더 적다. 당기는 외에는 잘 안 쓰인다. | |||
바나르간드 |
3 | 기절 | (수화) 전체 몹딜. 초반에 쓸 만한거 없으면 쓴다. 이걸 극환하신 분은 포코롱에서 더 이상 할게 없으신 분. |
(수수) 그나마 7돌에 100% 기절이 생긴다. 근데 씨앗 1500개 아깝다. | |||
시바 | 3 | 화상무효 공포 회복 |
(수뇌) 스킬이 100% 공포. 체인에 30% 회복. 좋아보이는데 범위가 짧고 차지도 많이 필요하다. 특별히 회복 수단이 없거나 공포가 강제 될 때 제외하고는 안 씀. 뽑기로 나오면 시바 소리 나온다. |
(수화) 범위가 전체가 되는 대신 100% 공포가 없고, 회복도 없다. 수뇌도 애매한데 주요 장점마저 빠져버렸다. 쓰는 사람이 있으려나. | |||
핀블 | 3 | 타워보스 딜뻥 마비 |
(수수) 핀블 타워 보스로 소울칸없음 기믹에서 딜뻥용으로 사용. |
미드가르드 | 3 | 타워보스 밀치기 |
(수수) 미드가르드 타워보스로 3타일 스킬. 타워 보스 특성 상 운극이 쉬워 운극 캐릭 없을 시 쓰거나 밀치기 기믹에서만 쓴다. |
3. 뇌속성
캐릭터명 | 등급 티어 |
특징 | 캐릭터 요약 |
이브 | 0 | 4대장 변환 회복 |
(뇌목) 포코롱 차지 수 증가는 각 속성별 필수 리더스킬. 8돌 이상 필수. |
(뇌수) 마비 추가. 2마리 이상일 경우 꼭 각각 만들어 놓자. | |||
파티 이브 |
0 | 고정뎀 전체스킬 |
(뇌뇌) 거의 유일하게 4대장과 같은 리더스킬을 가지고 있다. 다만 수치가 4대장이 더 좋아서 리더로는 안 쓰이고 60 차지 전체 고정뎀이 유용하다. 체인에 높확 공포도 있어 안정적이다. |
파티 비너스 |
0 | 화상 타일갱신 |
(뇌화) 60차지로 타일을 뇌속성이 많게 갱신 가능. 비너스+이브 리더는 거의 무한 차지가 가능. 체인에 높확 화상까지 있어 다재다능한 적폐 중에 적폐. |
캐논 |
0 | 세로변환 밀치기 마비 화상 |
(뇌수) 80 차지로 높은 마비확률에 세로변환으로 쓸모 있는 놈이다. 10돌 시 차지 25이 줄어들며, 12돌 시 100% 마비. 체인 딜은 단일치고 높은 편이다. |
(광뇌) 뇌수에서 마비가 화상으로 바뀌고 각 확률이 한 단계 다운그레이드 됨. 뇌속 캐릭이 빵빵해서 캐논을 안 쓰면 광속타도 된다. | |||
(뇌화) 일명 학캐논이라 불리는 사교 댄스부 부장 캐논은 다른 캐릭이다. 70 차지의 주위 변환은 애매하지만 12돌 시 9 체인에서 100% 기절이 가능하다. 학캐논-학레무 순으로 배치하면 100% 기절+화상이 가능하다. 둘 조합은 적폐 중에 적폐. | |||
니알로토텝 |
0 | 짧변 마비 |
(뇌수) 소중한 50타일 짧변에 체인에 마비까지 있어 활용도가 높다. |
(뇌뇌) 뇌수에서 마비가 빠지고 변환 타일이 좀 더 많다. 마비가 필수적이지 않으면 변환이 많은 뇌뇌가 낫다. | |||
(뇌목) 쇼콜라티에 니알로토텝은 일반과 다른 캐릭으로 멀티 전용이다. 50 차지의 짧변으로 좋은 캐릭이지만 운극이 어렵고, 멀티에서는 변환보다 전체스킬이 좋다. | |||
라이키리 | 0 | 긴변 밀치기 기절 |
(뇌목) 검스킬과 똑같이 발동되는데, 그 바닥이 다 뇌속으로 변환된다. 검스킬 범위가 워낙 넓어 많은 타일이 변환된다. 10돌 시 차지 수 100으로 긴변이지만 스킬업까지하면 길지 않다. |
다이아몬드 | 0 | 고정뎀 회복 방업 |
(뇌화) 최대HP의 x배수 고정데미지 스킬을 가져서 높은 딜과 고정뎀 기믹에서 좋다. 또한 체인은 회복과 방업을 동시에 해줘서 흡수 불가 기믹에도 쓰이며 다재다능하다. 10돌시 스킬 차지수가 100으로 감소하여 2턴마다 스킬 사용 가능. |
(뇌수) 뇌화에서 고정댐이 줄어들고 회복량이 조금 늘어난다. 거의 뇌화를 쓰고 뇌수 쓰는 분은 거의 못 봤다. | |||
아니마 | 0 | 2연체인 맹독 회복 파괴무효 |
(뇌화) 일정 턴 동안 번개속성 캐릭의 체인이 2연속 공격을 한다. 아레나 등 딜뻥에서 유용하며, 12돌 시 높확 맹독이 있어 문어잡기 좋다. 리더스킬엔 포코롱 파괴 무효도 있어 파괴 기믹도 대응이 가능하다. 체인 회복량 역시 20~30%로 많아 만능이다. |
(뇌목) 뇌화보다 차지 수는 적지만 스킬 지속턴이 짧고, 체인 수 도 더 필요하며 회복도 없어진다. 리더스킬마저 그닥이라 뇌화를 쓴다. | |||
보레아스 | 0 | 전체스킬 회복 날려버리기 기절 |
(뇌목) 다재다능 뇌속 적폐 중에 적폐. 미드가르드 타워는 보레가 있고 없고 클리어 난이도가 확 달라진다. 차지 100짜리 전체스킬은 딜도 세고, 흡혈은 거의 무조건 풀피가 가능한 수준이다. 갖고 싶은데 아직 없다. |
소세키 | 1 | 변환 방깍 파괴무시 |
(뇌화) 60 짧변에 방깍까지 있어 좋은 캐릭이지만 1티어인 이유는 체인딜 범위가 아쉽고, 뇌속 변환캐가 워낙 많기 때문. 변환캐가 없으면 0티어이다. |
린네 |
1 | 맹독 가시무효 |
(뇌수) 70 차지 맹독스킬 및 3열 체인이 있는 공격수로 공격력이 매우 높다. 그치만 린네의 특장점은 모든 속성 가시무시 리더스킬이다. 사실 이 리더스킬이 필요할 때 빼고는 쓰지 않는다. |
(뇌뇌) 유일하게 사용하는 가시무시 리더가 없으니 잘 쓰지 않는다. 뇌속 캐릭이 정 없을 때 쓰기엔 나쁘지 않은 캐릭이다. | |||
슈갈 | 1 | 전체스킬 끌당 화상 독 |
(뇌화) 1티어 주기는 애매한 1.5티어. 전체스킬은 딜이 세다곤 못 하겠고, 끌당이 오히려 위험하게 만드는 경우가 있다. 3열 체인에 중확이 있지만 중확이고 범위도 적어 뇌뇌가 낫다. |
(뇌뇌) 5열 체인에 높확 독이 붙어 있다. 아니마가 없으면 독 필요 시 기용하면 좋다. 높확 독 덕분에 1.5티어라도 유지할 수 있었다. | |||
레무리아 |
1 | 전체스킬 마비 화상 |
(뇌수) 차지 70 전체스킬로 스테이지 클리어에 유용하다. 스킬 매높 마비 후 체인하면 화상이 가능. 파티에 마비수가 있다면 캐논-레무리아 순으로 배치해 화상을 노려볼 수 있다. |
(뇌화) 일명 학레무로 불리는 베팅 글러브 레무리아는 일반과 다른캐릭이다. 7돌 시 기절 상태 적을 100% 화상으로 만든다. 앞 순서에 학캐논 같은 기절수와 조합하면 좋다. | |||
윌카테페톨 | 1 | 전체스킬 강림보스 |
(뇌화) 전체스킬 강림보스로 초반 뇌속 행운작 대상이다. 행운 25 윌카 없으면 보일 때마다 돌아주자. 스킬딜은 그닥 세지 않다. 스킬작도 하면 좋다. |
바쥬라 | 1 | 전체스킬 기절 |
(뇌뇌) 전체스킬의 스킬딜이 높아 한방딜이 좋지만, 130 차지라 자주 쓸 순 없다. 체인에 기절이 있어 기절이 필요할 때 간혹 쓰인다. |
아폴론 | 2 | 전체스킬 회복 마비 |
(뇌화) 아폴론은 은근 뽑기에서 잘 나온다. 초반에 뇌속 전체스킬이 없을 때 쓰곤 한다. 스킬에 회복이 붙어있어 풀피 채우고 차징하고 반복하기 좋다. 후반엔 안 쓴다. 한돌은 아까우니 0돌. |
(뇌목) 뇌화의 체인에서 마비가 빠지고, 가로세로열과 회복이 추가된다. 스킬 및 체인에 회복이 더 높아 뇌목이 더 유용하다. | |||
츠쿠요미 |
2 | 저주무효 마비 |
(뇌목) 저주무효 리더가 따로 없으면 책이나 얼음뚱땡이처럼 저주거는 보스 상대할 때 리더로 기용한다. 스킬 딜이 높은 편이지만 저주무효 외엔 아무 장점이 없어 쓰지 않는다. 리더스킬 아니었으면 3티어나 다름 없다. |
(뇌화) 그나마 기용되는게 리더스킬이었는데, 저주무효마저 없어 쓸 일이 없다. 차지 수도 많고 체인도 짧아 구데기다. 뇌목 저주무효 리더로 쓰자. | |||
아서왕 | 2 | 전체스킬 공포 |
(뇌뇌) 장점이라면 말타고 있어서 멋있다. 그거 외엔 잘 모르겠다. 초반에 전체스킬이 적을 때 사용한다. |
(뇌수) 체인에 공포가 붙어있어 그나마 뇌뇌보다 나아보인다. 사실 똔똔. 스킬딜이 필요하면 뇌뇌. 공포가 필요하면 뇌수 | |||
테라 |
2 | 회복 마비 공포 독 파괴무효 |
(뇌뇌) 스킬 회복이 체력 풀충전에 좋고 매높 마비가 있다. 포로롱 파괴무효 리더가 없을 시 리더로 쓰인다. 8돌 아니마가 있으면 실직자 신세. |
(뇌목) 스킬에 높확독, 체인에 중확 공포. 차지 140해서 스킬 썼는데 독 안걸리면 노답. 회복량도 뇌뇌보다 적고 포코롱 무효가 없어 뇌뇌를 쓴다. | |||
카타스트로피 | 2 | 타워보스 정화 회복 독 |
(뇌뇌) 카타스트로피 타워 보스로 운극이 쉽다. 스킬은 모든 상태이상 회복에 HP를 0돌 기준 5000 회복한다. 정화는 기절의 경우 턴이 그냥 넘어가서 무쓸모지만 나머지 상태이상을 회복하기 좋고, 좀비리더가 없을 때 좀비상태를 지우기도 한다. 체인 독은 공포, 기절 상태에만 들어가서 제한적이다. |
위조프닐 변종 |
2 | 노멀보스 변환 |
(뇌) 일반 던전 11-5에서 등장하는 변종 보스로 5성제한 아레나에서 자주 쓰인다. 뇌속 변환이 없다면 뇌조를 돌아보자. 여유있으면 운극, 스킬작하면 좋다. 노멀보다 하드 11-5에서 잘 나온다. |
세이렌 변종 |
3 | 아레나 강습보스 |
(뇌) 강습 변종 보스로 아레나 5성 제한에서 쓰면 좋다. 쌍검의 딜뻥에 쓰인다. |
가네샤 | 3 | 아레나 타일강화 |
(뇌) 아레나 5성 제한에서 쓰면 좋다. 체인 수가 짧아 매턴 사용이 가능하고 딜뻥에 좋다. |
솔로몬 | 3 | 아레나 변환 회복 |
(뇌) 아레나에서 보조 변환수로 쓰이기도 한다. 체인이 힐이라 득점엔 별로다. 초반에 변환없을 때 쓰인다. |
라푼젤 | 3 | 아레나 딜뻥 |
(뇌) 5성 제한에 세이렌, 가네샤와 함께 딜뻥의 용도로 간혹 쓰인다. |
장화신은 고양이 |
3 | 끌당 마비 좀비무효 |
(뇌수) 극절 페르세포네에서 기절무효와 끌어당기기로 쓰인다. 극절 도전할거 아니면 세로 끌당은 거의 쓰이지 않는다. 좀비 무효리더 없을 시 8돌해서 쓰면 되긴하는데 씨앗 아깝다. |
(뇌뇌) 안 쓴다. 아무 장점이 없다. 쓰는 사람 찾아오면 상 주겠다. | |||
우라노스 |
3 | 마비 회복 |
(뇌수) 주의할 점은 플레이어의 2체인 공격이다. 몬스터는 적용안 되고, 유저 체인만 2회 공격된다. 유저 체인이 클리어에 필수 인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보통 기용하지 않는다. 전체 체인에 회복이라 초반에 몬스터가 없을 때는 유용할 수 있다. |
(뇌뇌) 뇌수에서 회복 대신 마비가 되며 체인이 세로열로 바뀐다. 이브랑 체인딜 범위가 같아 뇌뇌로 써도 된다. 그치만 스킬은 없다고 생각하자. | |||
제우스 |
3 | 기절 특임조 |
(뇌뇌) 100% 기절 스킬이라 반격기가 있는 질니트라나 특정 타워보스들에서 쓸 수 있다. 그 외엔 장점은 없다. |
(뇌목) 같은 100% 기절인데 차지수가 80 더 많고 체인에 회복이 붙는다. 기절을 자주 쓸 거면 뇌뇌가 낫고, 회복이 필요하면 뇌목. | |||
긴타로 |
3 | 기절 특임조 |
(뇌수) 제우스와 마찬가지로 100% 기절 스킬 특임조로 쓰인다. 회복량이 많고 체인에도 기절이 있어 많은 기절이 요구될 때 쓰인다. 그 외에는 그닥. |
(암뇌) 100% 기절이 빠지지만, 얼마없는 암속 캐릭. 반격기가 귀찮은 휴페리온 기절시키기 좋다. | |||
장비 |
3 | 공포 | (뇌화) 뭔가 더럽게 잘 나와서 빡친다. 구데기 오브 구데기 이름값을 못 한다. 그나마 쓸 만한건 스킬에 매높 공포인데, 차지 수가 180으로 많아 뇌목이 낫다. |
(뇌목) 그나마 하나 가진 장점인 매높 공포 스킬이 타일 수가 90으로 뇌화의 절반이라 굳이 써야된다면 뇌목이 낫다. | |||
라 | 3 | 특임조 | (뇌광) 스킬이 포코롱 색 상관없이 몬스터가 공격한다. 불몹only인데, 타일을 광속으로 바꿔대는 듀라 같은 애들 잡을 때나, 화수목뇌 1마리씩 써야되는 기믹 등에서 쓸 수 있다. 근데 좋은 뇌속 있으면 그거 쓰는게 낫다. |
포스테리어 | 3 | %체력딜 마비 날려버리기 공감 특임조 |
(뇌뇌) 미드가르드 타워 같이 날려버리기가 필요한데, 보레아스가 없으면 기용. 3열이라 제한적이지만 6체인으로 짧다. 스킬은 전체피에서 %로 감소시키나 150차지라 너무 많고, 딸피에선 무쓸모이다. |
(뇌목) 날려버리기 대신 공감이 들어간다. 스킬은 0돌 시 30% 감소로 방어력이 높은 적의 피를 깍는 특수한 경우 아니면 무쓸모. | |||
페르세우스 |
3 | 기절 화상 |
(뇌뇌) 체인 기절 외에 특별한 장점이 없다. 그마저도 중확. |
(광뇌) 100% 기절없으면 질니트라에서 기용. |
4. 목속성
캐릭터명 | 등급 티어 |
특징 | 캐릭터 요약 |
신라 | 0 | 4대장 변환 회복 |
(목수) 포코롱 차지 수 증가는 각 속성별 필수 리더스킬. 8돌 이상 필수. |
(목뇌) 기절 추가. 2마리 이상일 경우 꼭 각각 만들어 놓자. | |||
파티 신라 |
0 | 긴변 회복 |
(목목) 신라에 없는 불&물 변환과 높은 회복력으로 파티 서브 변환 수로 쓰인다. 10돌 이상 시 15차지가 줄어 든다. |
제네시스 | 0 | 변환 화상 기절 |
(목화) 마름모 12타일에 딜을 주면서 변환시킨다. 보스와 붙은상태에서 쓰면 돌려까기하기 좋게 타일이 변환 된다. 체인에 중확 화상도 쏠쏠하다. |
(목목) 목화보다 딜이 좋으며, 화상대신 기절이 생긴다. 목화와 목목은 둘다 비슷하기 때문에 화상수냐 기절수냐 성향에 따라 갈린다. | |||
마나 | 0 | 지정변환 회복 마비 |
(목화) 적폐 등장. 90 차지로 지정된 색상의 타일을 변환시킨다. 지정된 타일을 변환시키는 것 보다는 제한적이지만 딱 빨간타일 하나 때문에 돌려치기가 안되거나 체인이 끊기는 상황에서 너무너무너무 좋다. |
(목뇌) 목화와 거의 유사하나 마비가 붙어 있어 목뇌를 쓴다. | |||
다마스커스 | 0 | 더블변환 화상 |
(목뇌) 전설템만 있던 세상에서 신화템이 나온 격이랄까. 강화타일+만 있던 세계에 ++타일이 생겼다. 다 모으니 x6.0까지 딜이 상승 말도 안 되는 딜이 나온다. 150차지로 긴 편이지만 목속 변환수는 많기 때문에 150타일 쯤이야 금방 채운다. |
엘파바 | 0 | 짧변 독 |
(목목) 60 차지 짧은 변환에 체인에 높확 독도 붙어있어 자주 쓰이는 짧변수. 8돌 시 모든 속성 저주 무효 리더스킬이 붙는다. 물만 변환하기 때문에 엘파바-신라-파티신라 순으로 써야 물-번개-불 순으로 변환된다. 순서에 주의하자. |
(목수) 체인이 십자대각 범위로 바뀌어 목목이 단일딜이라는 점이 보완된다. 다만 독이 사라지고 십자대각은 많이 맞춰야 2칸이라 목목에 비해 특장점이라 할 수 없다. | |||
(목뇌) 여교사 엘파바는 다른 캐릭이다. 70 차지 짧변으로 불과 번개를 바꿔줘서 신라와 조합이 좋아 일반보다 더 선호한다. | |||
토와 |
0 | 전체스킬 방깍 공감 |
(목수) 목수 토와 쓰시는분 본 적이 없다. 쓰고싶으면 써라. |
(목목) 찐으로 지금 젤 갖고싶은 캐릭 1순위 ㅠ 토와다. 노토스와 마찬가지로 50 차지로 무한 스킬이 가능한데, 방깍까지 붙어있다. 노토스는 단일딜인데 토와는 전체 딜이라 딜도 준수하다. 노가다 속도를 높혀주는 목속 적폐 중에 적폐. | |||
에니 그마 |
0 | 지정변환 회복 상태이상 |
(목수) 포던 개사기 스킬. 포코롱을 지정해서 변환한다. 목속 변환캐가 워낙 많아 타일 전체 목속으로 바꾸는건 어렵지 않은 일이지만, 80 차지로 특정 포코롱만 쇽쇽 바꾸는건 탐나는 기술이다. |
(목목) 목수와 크게 다를게 없고, 한돌 시 공격력 증가량이 더 크다. | |||
(목뇌) 파티 에니그마는 일반 에니그마와 다른 캐릭이다. 스킬은 지정범위에 딜을 넣는 산타 아스카론과 유사하다. 체인이 단일딜이라 개인적으론 0티어보단 1티어로 본다. 있어도 잘 기용하지 않게 된다. | |||
아스카론 | 0 | 전체스킬 독 |
(목화) 산타 바니 아스카론은 체인이 매우 짧지만 7돌 시 100% 독을 체인으로 묻힐 수 있다. 스킬 딜도 왠만한 보스는 다 나가떨어질 정도로 강력하다. 목수 아스카론은 벌레이고, 다른캐릭이다. |
녹턴 | 1 | 변환 좀비무효 |
(목뇌) 50 차지의 짧변이지만 체인 범위가 십자대각으로 애매하고, 흔한 목변환이라 1티어에 랭크. 변환이 많으면 좀비무효 리더 외엔 찾지 않게 된다. 변환이 없다면 단연 0티어. |
페리도트 |
1 | 아레나 2연체인 |
(목화) 2연 체인으로 아레나 고득점에 필수적 캐릭이다. 모험에선 별로 쓰이지 않아 1티어로 랭크했지만 많은 딜을 한 턴에 넣어야되는 스테이지에선 0티어의 필요성을 가진다. 공격타입에는 목화가 추가딜이 가능하다. |
(목뇌) 90 차지로 목화보다 60 차지나 짧고, 7돌이상 시 스킬은 같은 능력치를 가진다. 체인에 회복이 있다. | |||
히스이 | 1 | 발동감소 공포 |
(목화) 타일 1개만 이어도 체인이 발동한다. 이게 참 다들 좋다해서 뽑았는데 나는 못 느끼겠다. 타일 1개만 이어도 모든 캐릭이 체인이 발동되면 좋은데, 일단 타일을 5개를 밟아야 캐릭들이 전부 나오기 때문에 결국 5마리 모두 발동시키려면 5개를 밟아야 한다. 알프하임 타워인가에서 좋데서 뽑았는데 그냥 없이 깻다. |
제피로스 | 1 | 화상 공감 |
(목화) 낮은 체인으로 광범위 화상이 가능하며, 스킬딜이 엄청나게 강력해서 붙어서 사용 시 일부 보스 원콤도 가능하다. 8돌 시 덫 무시 리더스킬이 생기지만 하데스 옷으로 대체 가능하기에 한돌은 고민된다. |
살투스 그수토스 |
1 | 긴변 기절 |
(목수) 다른 속성이면 0티어도 가능한데, 목속 변환수 중에 적폐가 많아 1티어로 랭크. 체인에 높확 기절과 8돌에 좀비무효가 있어 0티어급 변환수이다. 다른 변환수가 없으면 0티어고, 위 0티어 둘둘이면 1티어로 내려온다. |
(목목) 10돌하면 차지가 135로 줄어든다. 목수의 경우 줄어들지 않는다. 하지만 체인이 중확 기절이다. | |||
알타이르 | 1 | 세로변환 날려버리기 |
(목화) 펜릴과 캐논처럼 세로 밀치기 변환이지만 차지 수가 160으로 높다. 다른 변환수가 많기때문에 변환수 많으면 안 쓰게 된다. 7돌시 스킬이 가로세로로 변하지만 씨앗 아깝다. |
올리브 | 1 | 전체스킬 화상 기절 |
(목수) 0티어급 캐릭이다. 뇌속 타일은 없애주고 전체 매높 화상을 시전하고, 화상 캐릭과 순서배치하여 체인 기절도 가능하다. 스킬은 100차지로 2턴마다 사용 가능해서 빠른 스테이지 클리어를 돕는다. |
아이온 | 1 | 턴수증가 회복 |
(목화) 교환소에서 교환 가능한 캐릭으로 초반에 무조건 메달을 모아 사야한다. 메달은 4성이상? 캐릭을 판매하면 얻을 수 있다. 스킬 사용마다 10턴이 추가되서 오래 턴을 가져가면서 공략하는 판에서 유용하다. |
파프닐 |
1 | 전체스킬 독 |
(목수) 전체 스킬에 체인도 5체인 전체 딜이다. 다만 독이 없어 아쉽다. |
(목목) 요르문간드의 100% 독스킬과 궁합이 좋은 스킬이다. 독 상태에선 3~5배의 스킬딜을 준다. 8체인 이상이긴 하지만 체인에 독이 있어 혼자서도 가능하다. | |||
퐁듀3세 | 2 | 이벤트보스 전체스킬 기절 |
(목화) 발렌타인 기간에 열렸던 캐릭으로 이벤트가 열린다면 운극, 스킬작 필수로 하자. 준수한 딜에 기절이 있어 행운100 파티에 자주 기용된다. |
요르문간드 | 2 | 전체스킬 독 |
(목화) 스킬이 100% 독으로 파프닐 스킬(독상태 3~5배)과 궁합이 좋다. 체인에 독이 있으나 낮음이고, 단독으로는 그닥이라 2티어에 랭크. |
(목뇌) 매높 맹독으로 맹독 스킬이 있지만 안 터지면 140차지라 끝이고, 체인에 낮독 역시 사라진다. 7돌시 100%로 바뀌지만 씨앗 아깝다. | |||
팬텀 | 2 | 전체스킬 좀비 화상 |
(목화) 적 힐이 빡센 기믹에 섞어주는 특임조로 극히 드물게 사용되기도하나. 메즈나 딜찍누로 넘어갈 수 있기에 잘 안쓰이고, 전체스킬이 있어 초반에 사용 가능. 스킬 딜이 강한 편은 아니다. 좀비상태 조건부 화상. |
게오르 기우스 |
2 | 전체스킬 용잡이 |
(목목) 준수한 전체스킬로 초반에 사용하기 좋다. 드래곤에 추가 딜이 들어가 윌카 돌 때 기용하면 좋다. |
로단테 |
2 | 전체스킬 (맹)독 회복 |
(목수) 80차지 전체스킬에 매높 독 스킬로 빠른 시간에 독을 걸어줄 수 있다. 체인은 신라와 동일한 범위이며, 회복도 있어 유용하다. 다재다능함에도 2티어로 랭크한 이유는 공격력이 생각보다 약하다. 독 사용에 따라 1티어 이상 역할도 가능하다. |
(암목) 암속성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역시나 공격력이 약하고, 가로 체인이 익숙치 않다. 스킬의 중확 맹독은 진짜 더럽게 안 터진다. | |||
무 | 2 | 전체스킬 방깍 |
(목) 전체스킬을 가진 6성으로 6성 중에 딜은 준수하다. 초반에 사용하며, 파티 앞쪽에 두고 체인 방깍을 이용하자. |
바스테트 | 2 | 전체스킬 마비 회복 |
(목수) 다이아 하위호환으로 전체스킬과 100퍼 마비 스킬은 초반에 유용하다. 체인이 방업&회복이라 흡혈 금지 기믹에서 기용될 수 있다. 후반엔 잘 안 쓴다. |
(목뇌) 100%마비와 방업이 빠지고 회복량이 많다. 회복량이 중요한 기믹 외에는 목수보다 별로. | |||
헤라클레스 |
3 | 끌당 공포 |
(목목) 십자대각 끌당스킬을 어떤 타워에서 딱 한번 쓴다. 공격하지 않는 번개 포코롱을 당겨서 기믹을 패스하는건데. 그 타워가 열릴 때만 채팅창에 헤라클래스 친구 찾습니다.라고 보이며 그 외엔 안쓰인다. |
(목뇌) 그나마 1번 쓰이는 경우마저 없어진 스킬로 80차지에 체인 높확공포는 목속 캐릭 없을 떄나 쓰면 된다. | |||
무사시 | 3 | 화상 공포 |
(목화) 체인 화상. 스킬은 체력 50%이하에서 4배인데, 우리는 주로 풀피유지 장비를 쓰므로 사용이 애매하다. 그렇다고 반피 이하에서 극적인 딜을 보여주지도 않는다. 장점은 그냥 쌍검이라는 점. |
(목수) 체인 공포. 목화와 마찬가지로 쌍검 외에 구데기. | |||
아프로디테 |
3 | 저주무효 날려버리기 |
(목광) 날려버리기보단 숲속 저주 기믹에 리더로 사용. 8돌 시 전체 속성 저주 무효. 다른 저주무효 리더가 없을 시 8돌하면 되는데 다른 능력치 때문에 좀 아깝긴하다. 엘파바가 나오면 관짝행. |
(암목) 암속성이라는 것 외에 씨앗을 투자할 다른 가치는 없다. 유니콘, 휴페리온, 듀라에서 그닥 날려버리기도 불필요. | |||
데메테르 | 3 | 아레나 변환 |
(목) 5성 변환수. 특정 아레나 혹은 특정 보조 변환에 쓰인다. |
세트 | 3 | 아레나 변환 |
(목) 5성 세로 변환수. 특정 아레나 혹은 특정 보조 변환에 쓰인다. |
쿠사다히메 | 3 | 타일갱신 특임조 |
(목) 5성 캐릭으로 전체 타일 갱신이 강제되는 기믹에 특임 기용된다. 1렙 기준 차지 40의 짧은 스킬로 타일파괴 혹은 가시무시 리더가 없을 경우 그냥 타일을 그냥 갱신해버리는 거다. |
프레이야 | 3 | 아레나 전체스킬 회복 |
(목) 5성 전체스킬 캐릭으로 아레나에서 전체딜이 필요할 떄 데려간다. |
하스터 | 3 | 고정뎀 전체스킬 |
(목) 5성 캐릭으로 전체스킬이 HP의 절반만큼 고정딜을 넣는다. 뽑기하면 나오는 하스터를 잘 모아서 25운극 해서 행운100 파티에 넣어두면, 딜 1씩 들어가는 꽃게나 탱크를 패스하기 좋다. |
크라우 솔라스 |
3 | 아레나 딜뻥 |
(목) 콤보 딜뻥 스킬로 아레나에서 쌍검의 효과를 극대화 해준다. 5성제한 고득점에 필수적인 캐릭이다. |
포린이용 용어모음
- 타일 : 바닥, 발판
- 차지 수 : 스킬을 쓰기 위해 모아야되는 타일의 양
- 리더스킬 : 리더로 기용 시 적용되는 스킬로 7성 캐릭에만 있다.
- 스킬 : 액티브스킬
- 체인 : 타일 연결 발동스킬
- 한돌 : 한계돌파 +1~7강
- 극환 : 극환돌파 +8~12강
- 8돌,10돌,12돌 : +8돌파, +10돌파, +12돌파
- 씨앗 : 돌파에 필요한 재료
- 변환 : 타일을 원하는 색으로 변경
- 긴변 : 차지 수가 많고, 많은 타일을 바꿔주는 변환
- 짧변 : 차지 수가 적고, 적은 타일을 바꿔주는 변환
- 매높 : 매우 높은 확률
- 기믹 : 타워 등에서 등장하는 클리어에 필요한 패턴
- 콤보 : 타일 연결하면서 적을 때린 횟수로 화면에 표시된다.
- 딜뻥 : 그냥 공격력 뻥튀기도 있지만, 주로 콤보에 의한 딜뻥
- 공감 : 공격력 감소
- 방깍 : 방어력 감소
- 운극 : 행운 25 (같은몬스터끼리 합치거나 행운포코롱을 맥이면 오른다. 운이 높으면 드랍율 높음)
- 스킬작 : 스킬렙 10 (같은 몬스터를 합치면 확률적으로 오르고, 스킬포코롱을 맥이면 무조건 오른다. 차지수 감소)
- 끌당 : 끌어 당기기
- 소울칸없음 : 캐릭에게 박아주는 보석 같은 개념으로 소울칸없음 기믹이 존재한다.
- 강습/강림몹 : 모험에서 요일별로 로테이션되는 보스.
- 타워몹 : 특정 시기에만 열리는 1~30층까지 오르면서 지급되는 보스. 과거 열렸던 타워가 다시 열리기도 한다.
- 이벤트몹 : 특정 시기에만 열리는 이벤트 보스. 다시 열릴 때도 있는데 타워에 비해 흔치 않다.
- 저주무효 : 몬스터가 공격불가 상태가 되는 저주 상태를 걸리지 않도록 한다.
- 픽업 : 일반적으로 좋은 캐릭터로 뽑기에서 3개씩 선정된다.
- 천장 : 뽑기를 50회 하면 3개 픽업 캐릭 중 하나를 무조건 주는 시스템.
"픽업에 천장이 있고, 혜자로운 게임이라 오래하면 다 얻을 수 있다"
"같이하자 이거 재밌음"
'게임 > 모바일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게임] 핀볼도사 공략 3. 미세팁편(스테이지 미루기, 소원연못) (1) | 2021.11.20 |
---|---|
[모바일게임] 핀볼도사 공략 2. 장비편 (9) | 2021.11.13 |
[모바일게임] 핀볼도사 공략 1. 스킬편 (쿠폰 수령처 및 공식카페) (7) | 2021.11.11 |
[모바일게임] 거탑 메가타워 (Mega Tower) 리뷰 및 추천 (0) | 2021.10.06 |
[모바일게임] 킹갓캐슬 등급표 & 티어표 (2) | 2021.09.10 |
댓글